바세린이란?

 바세린은 미국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름이다. 이 브랜드 석유에서 추출'페트룰리움 젤리'를 기반으로 만든 로션, 스킨 보호제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립밤으로 많이 쓰는 바세린이 그 대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페트롤리움 젤리?

  바세린 효능은 페트롤리움 젤리에서 나온다. 이 성분은 공기 중에 산화되지 않아 장기간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바세린은 특유의 오일리한 질감을 가지고 있다. 또 이 성분은 '피부와 가장 가까운 37도'에서만 녹기 때문에 피부 표면을 감싸 수분을 보호 하는 보습 역활을 한다.

바세린 활용법은 무엇?

  바세린은 오랜 기간 보관이 가능하다는 특징 떄문에 집에 하나씩은 있는 물건이다. 그런데, 보통은 잘 사용하지 않고 화장대에 고이 모셔두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바세린은 생각보다 여러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바세린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 볼 것이다. 


   바세린은 모니터, 시계, 스마트폰, tv 액정에  생긴 흠집을 제거하는데 유용하게 사용 된다. 흡집이 생긴 액정바세린얇게 펴발라 준 후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마법같이 흡집이 사라진다.

  물론 큰 기스나 흠집에는 큰 효과가 없다. 일상적인 작은 기스나 흠집에 발라 주었을 때 생각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활용해 보기를 바란다. 



  매니큐어를 바르다 보면 손 이곳저곳에 매니큐어가 묻기 마련이다. 그럴때 바세린을 활용하면 아주 깔끔하게 네일아트를 완성 할 수 있다. 

  네일아트를 바르기 전에 큐티클 부분에 바세린을 바르고 매니큐어를 바르면 마스킹 테이프의 역활을 해준다. 쉽게 말하면 바세린이 매니큐어가 손에 묻는 걸을 막아주는 역활을 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필자가 아주 애용하는 방법이다. 바세린은 향수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역활을 한다. 이성과의 데이트가 있는 날, 향기로운 하루를 만들고자 한다면 바세린을 발라주면 된다.

  보통 향수를 손목에 덜어 목덜미에 많이 바른다. 향수를 목덜미에 발라 준 후 그 위에 바세린을 아주 소량 덧발라 주면 향수의 향이 아주 오래오래 남게 된다. 또 바디미스트를 사용하기 전에 바세린을 발라주어도 은은한 향이 지속되니 활용하기를 바란다. 


 

  귀걸이를 낄 때마다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게 꼭 필요한 꿀팁이다. 금속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들은 바세린을 귀걸이 침 부분에 바른 후에 착용하면 알레르기를 방지 할 수 있다.

  물론 알레르기 반응이 완전히 일어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사람마다 어느정도 가려움이 있을 수는 있다. 단, 바세린을 바르고 착용하면 통증이나 가려움의 정도가 확실히 완화 된다. 바세린이 금속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다. 



  필자는 남자라서 이 방법을 해본 적은 없지만, 바세린으로 메이크업을 지워본 사람들은 엄지를 척 하고 든다. 바세린은 색조화장이나 찐한 화장을 했을때, 메이크업 리무버로 사용 할 수 있다.

  바세린을 화장솜에 묻혀서 메이크업을 지워보라. 색조 화장도 아주 깔끔하게 지워진다. 클렌징티슈나 클렌징워터 보다 훨씬 덜 자극적이고 쉽게 지워진다고 하니 깊은 화장을 지울 때 꼭 애용하기를 바란다.



  환절기가 다가와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만 한 팁이다. 환절기가 되면 유독 재채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 바세린을 이용해서 재채기를 진정 시켜 줄 수 있다.

  바세린을 면봉에 소량 묻혀셔 코 안쪽에 발라주면 재채기가 멈추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소량만 발라야 한다. 너무 많이 바르면 코 안이 미끈해지는 부작용이 있으니 소량만 사용하길 바란다. 



  속눈썹 짧고 힘이 없어 고민인 사람들에게 주는 꿀팁이다. 바세린을 이용하면 속눈썹 컬링력높일 수 있다. 보통 속눈썹이 잘 안올라가는 사람들은 면봉을 라이터로 지져서 속눈썹을 올리곤 한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위험하다. 따라서 뷰러에 바세린을 발라서 속눈썹을 집어 보아라. 평소보다 훨씬 컬링이 잘 살아서 말려 올라간 눈썹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집에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에게 필요한 정보 되겠다. 아이들이 마구 칠해논 장판낙서들을 바세린을 이용해 쉽게 지울 수 있다. 

  마른 수건에 바세린을 500원 크키 만큼 묻혀서 장판을 살살 문질러 주면 낙서들이 아주 잘 지워 진다. 직접적인 낙서가 아니더라고 장판에 남은 얼룩 제거에도 효과젹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