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게임: 배틀그라운드

  올해 오버워치양분되던 게임계를 발칵 뒤집어 엎은 녀석이 나왔으니 바로 스팀에서 런칭 된 '배틀그라운드' 되시겠다. 거대한 필드에서 '생존'이라는 컨텐츠를 들고나온 이 놈은 요즘 가장 핫한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 사양 

   그런데 아쉽게도 배틀그라운드 요구 사양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심지어는 PC방에서도 돌리기 힘들 정도다. 물론 최고 사양의 컴퓨터를 들여 온 PC방은 된다. 하지만 동네에 있는 구린 PC방의 경우 렉 먹는게 현실이다.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해보자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과연 우리집에서 될까?' 하는 고민을 가지고 있다. 일반게임이라면 그냥 해보면 그만이지만, 배틀그라운드 돈 주고 사야 한다

  돈 주고 샀는데 렉먹고 안돌아가면 억울하지 않은가? 그러니 오늘 포스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를 해보길 바란다.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아무래도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왠만한 컴퓨터로는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하다. 스팀에서 명시하고 있는 사양은 i3-4세대, 6GB이상의 RAM, GTX660정도다.

  이정도 사양이면 동네 PC방 컴퓨터 사양정도 되겠다. 하지만 필자가 구동해본 결과 최소사양으로 절대 게임 못한다. 딱 최소사양으로 플레이 할시 암걸려 죽기 딱좋다.

   그렇다면 배그를 즐기기 위해서 필요한 사양은 어느정도일까? 과연 우리집 컴퓨터에서는 돌아갈까? 그것을 한번 알아보자


 

 Can You Run it에서 확인!


https://www.systemrequirementslab.com/cyri

  참 감사하게도, 내 컴퓨터에서 배틀그라운드가 돌아가는지 사양체크를 해주는 곳이 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사양 체크를 받아보면 배틀그라운드 사양이 감당 할 만한 것인지 알 수 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검색창에 영어로 battlegorunds'를 검색해주길 바란다. 필자가 굳이 본문에 영어를 쓴 이유는 복사해 가라는 것이다. 외워서 쓰기 귀찮지 않은가?


  배틀그라운드를 검색하고 Can You Run it을 클릭해주자. 이름값하는 사이트니 걱정은 않해도 된다.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창이 나온다. 여러번 할 필요 없으니 간단히 실행을 눌러주자. 

  그러면 확인중이라는 창이 나올것이다. 시간은 길면 2~3분정도 걸리는 듯 하다. 이때 마음의 준비를 해두길 바란다.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으니 말이다. 


  실행 후 잠시 기다리면 홈페이지에에서 결과 화면이 송출 된다. 결과는 내 컴퓨터에서는 안 돌아간다. 필자는 노트북을 쓰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고사양 3D 게임은 무리인듯 하다. 

  나름 게이밍이 가능한 노트북을 들고 있는데도 안되는 것을 보니 정말 사양이 높긴 한가보다. 그래도 데스크탑이라면 70~80만원대면 충분히 중옵 이상으로 돌릴 수 있을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