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최적화 설정법

  지난 포스팅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법에 대해서 나누어 보았다. 그런데 서치를 하는 중에 필자가 공유한 정보보다 더 많은 정보들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생각보다 시작 옵션 설정에 쓰이는 명령어가 많다는 것이었다.

▶배틀그라운드 시작옵션 설정

  배그는 전체적으로 발적화로 인해서 초고사양을 요구한다. 그래서 최적화 작업이 필요하다. 시작옵션 설정은 말그대로 게임이 시작 될때 기본으로 전제하는 설정 들을 말한다. 시작옵션 설정은 최적화의 기본이자 끝이라고 할 수 있다. 


  혹여나 시작 옵션 설정이 뭔지 모르는 컴맹 독자들을 위해서 설명한다. 시작 옵션 설정은 스팀에 접속배틀그라운드 설정을 클릭하면 나온다. 여기서 시작옵션을 설정해 줘야 하는데, 시작 옵션 설정을 클릭하면 명령어를 넣는 칸이 나온다.

  여기에 적절한 명령어를 넣어주면 발적화 된 배틀그라운드를 최적화 된 환경내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이 명령어는 외계어 같고 조금 생소 할 수 있지만 잘 따라오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명령어에는 아주 많은 종류가 있다. 하나하나 차근 차근 설명 할 생각이니 필요에 따라 취사 선택해서 사용 하면 되겠다. 

▷ high 

  실행 되있는 모든 프로그램 중에서 배그를 최우선으로 할당 한다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컴퓨터가 배그에 몰빵 되는 것이다.

▷ UESALLAVAILABLECORES 

  사용 가능한 모든 CPU를 할당 하는 명령어다. CPU 코어는 보통 듀얼 혹은 쿼드 코어로 되있다. 코어가 2개 혹은 4개라는 말이다. 게임을 할 때 코어가 4개가 있음에도 3개만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전력을 아끼기  위해서다. 하지만 최고 성능을 뽑아주기 위해서는 모든 CPU를 다 할당해 주자.

▷ refresh

  사실 크게 중요하진 않다. 모니터 주사율을 인게임에서 동일하게 맞춰 줌을 통해서 가끔 그래픽이 깨지거나 하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한다.




▷ req144

   모니터 재생율이다. 필자도 정확한 개념은 잘 모르겠다. 보통 모니터 재생률이 144라고 하니 144를 적어주면 되겠다. 

nojoy 

  조이스틱 기능을 꺼버리는 것이다. 보통은 키보드와 마우스로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필요 없는 기능은 꺼주는게 메모리를 아낄 수 있다. 혹여나 조이스틱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은 끄면 아노딘다.

novid

 게임 시작시 나오는 동영상을 스킵해 준다. 정말 명렁어다. 시간도 아끼고 쓸데없는 메모리 소모도 없고 1석 2조 되겠다. 


 ▷ d3d9

  다이렉트x 9버전으로 게임을 실행시키는 명령어다. 요즘 컴퓨터에 다이렉트x는 11버전이다. 하지만 배그는 다이렉트x 9버전에 기반한 게임이기 때문에 다이렉트9로 실행해주면 프레임 상승에 도움이 된다.

 ▷ nod3d9ex

  다이렉트9에서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해 준다. 정확이 어떤 요소가 제거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게임 실행에 필수적인 요소만 실행 시키는 명령어 인듯 하다.

 ▷ mallaoc=system 

  시스템이 자동으로 동적메모리를 설정하는 것으로 원래 메모리 설정 명렁어가 있지만 그냥 시스템 자동 할당으로 해놓으면 된다., 

 ▷적용법

  그럼 적용은 어떻게 하는가? 그냥 명령어들을 길게 나열 하면 된다. -high -UESALLAVAILABLECORES -refresh -req144 -nojoy 등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