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핫한 게임

  요즘 가장 핫한 게임이 있다면 바로 '배틀그라운드'다. 무려 동접자 수 100만을 돌파하며 스팀게임 최고 동접자를 기록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pc방 점유율 2위를 기록 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초고사양 게임

  그런데, 배틀그라운드의 인기와는 별개로 pc방 업주분들은 큰 몸살을 앓고 있다. 왜냐하면 배틀그라운드의 요구 사양이 워낙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pc방에서는 고사양 pc를 별도로 구비해서 '배틀그라운드' 전용 자리를 만들어 두고 있는 형편이다.

  ▶그 이유는 발적화?

  배틀그라운드의 요구 사양이 높은 이유도 있지만, 큰 몫을 한것은 '발적화' 때문이라는 평이 많다. 블리자드의 '오버워치'의 경우도 요구사양이 꽤나 높지만 '최적화'로 인해 낮은 사양에서도 잘 돌아간다. 하지만 배그의 경우 gtx1060은 구비해줘야 한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은 '엔디비아' 설정을 해주는 것이다. 인게임 설정 못지 않게 그래픽 설정은 프레임을 높여주는데 결정적인 역활을 한다. 

  하지만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의 경우 이런 구체적인 설정어려워 하는게 현실! 그래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을 할 생각이니 천천히 따라오길 바란다.

  바탕화면을 오른쪽 클릭하면 'NDIVIA제어판'이 나온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왼쪽 최상단에 '미리보기로 이미지 설정 조정'을 클릭하고 '성능'에 게이지를 최대로 올려준다.  




  두번째는 엔디비아 설정의 핵심으로 3D설정을 최적화 시켜주는 것이다. 앞서 설정한 항목의 바로 밑에 보면 3D설정 관리가 있다. 이 항목에 들어가 먼저 기본그레픽 프로세서를 고성능 'NVIDIA'로 고정 해준다.

  그 후에 사진에 빨간 네모 박스쳐저있는 부분들을 그림과 동일하게 설정해 주길 바란다. 세부적으로 설명을 하자면, 먼저 다중디스플레이'단일 디스플레이 성능 모드'로 변경해주어야 한다. 

  삼중버퍼링스레드 최적화에 대한 견해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다. 켜도 큰 차이가 없다는 사람도 있고 끄면 프레임이 확 올라간다는 사람도 있다. 이는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른듯 하니 인게임에서 확인해보고 켜던가 끄던가 하면 되겠다. 그런데 수직동기는 꼭 꺼주길 바란다.

  사실 프레임을 올리는 핵심은 '안티엘리어싱'을 꺼주는 것이다. 인게임에서 '꺼짐'을 해도 어느정도 남아있는 경우가 태반이기 때문에 전역설정에서 안티를 꼭 꺼주자. 프레임 드랍의 주 원인이다. 



 

시작옵션 명령어

-high -USEALLAVAILABLECORES -maxMem=7168 -maxVray=1536 -malloc=system -threads 4 -refresh 144 -force-feature-level-11-0 -d3d9



  시작옵션 명령어는 자신의 환경에 맞게 수정해서 복붙해주면 된다. 먼저 위에 있는 명령어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 넣기를 바란다. 이 중에서 수정해야 하는 부분은 -maxMem 과 -maxvray 다. 

  -maxMem자신의 렘메모리 -1 * 1024를 해주면 된다. 만약 내 컴퓨터의 램카드가 8기가라면 (8-1) * 1024 = 7168이 되는 것이다. 참고로 12기가는 11264, 16기가는 15360이다. 

  -maxVary그래픽카드 램이다. 그래픽 램의 경우 (비디오램 * 1025) -512로 계산해 주면 된다. 예를 들면) 그래픽 램이 2기가라면 (2*1024) -512 = 1536이 된다. 일반적으로 그래픽 램은 2기가다. gtx1060과 같은 고사양 그래픽카드는 3기가로 2560을 입력해 주면 되겠다. 

  이 두개를 계산해서 위 명령어수정하자. 위에 있는 명령어는 <램 메모리 8기가 그래픽카드 램 2기가> 기준으로 동일하다면 그대로 복붙하면 된다. 



  세번째 배그 최적화 설정가상메모리를 설정해 주는 것이다. 배그는 기본적으로 엉청 잡아 먹는다. 보통 게임들은 8기가면 충분하지만 배그는 8기가로는 램 부족으로 튕긴다. 

  따라서 가상메모리 설정으로 가용 램을 늘려 줘야 한다. 설정은 간단하다. 속성 -> 고급시스템 설정 -> 시스템 속성으로 들어간다. 상단에서 고급 -> 성능 설정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가상 메모리 변경' 항목이 나온다. 가상 메모리는 '권장' 메모리보다 조금 적게 설정하 주면 되겠다. 최소 크키과 최대 크기는 동일하게 적어 주면 된다. 사진을 보고 잘 따라하길 바란다. 




  이제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이 끝마쳐 간다. 마지막은 간단하게 인게임 설정만 해주면 된다. 게임 설정에 들어가서 세부 항목들을 전부 낮음으로 설정해 주면 되겠다.

  위에 최적화만으로 60프레임이 나온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다. 그런데 배그는 웃기게도 그래픽 설정이 높을 수록 적이 안보인다. 따라서 텍스쳐나 그림자는 낮춰주는 걸 추천 한다. 처음에 매우 낮음으로 해서 프레임이 60이 넘는다면 한 단계씩 올려 주길 바란다. 

  프레임이 가장 높일 수 있는 항목은 안티 앨리어싱이다. 설정 할때 취사 선택하여서 60프레임을 맞추면 되겠다. 




+ Recent posts